두번째로니

POST : 카테고리 없음

유방암의 초기증상을 살펴보자, 유방암에 걸리는 이유와 발생원인 생존율!

유방은 피부의 한 부속기관이라고 합니다. 가슴부위에 있는 기름샘이 변형된 피부 구조라고 하는데요. 유선, 유관 그리고 지방조직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젖을 분비하는 샘인 유선, 젖꼭지까지 젖을 운반하는 유관이 주요 부위라고 합니다.







유밤암은 유방에 생기는 악성 종양이라고 하는데요. 이 악성 종양은 다른 기관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발생 부위에 따라 유방암의 종류가 달라지는데요. 유관이나 소엽같은 부위에 생기는 암과 그 외인 간질 조직에 생기는 암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암세포가 주위 조직으로 퍼진 정도와 기간에 따라서 침윤성 유방암과 비침윤성 유방암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 유방암이 거의 발병하지는 않지만 침윤성 유관암이 많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다른암과 마찬가지로 유방암도 뚜렷한 초기 증상이 없는데요. 많은 여성분들이 유방의 통증을 유방암의 증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유방의 통증과 유방암은 관련이 없으며, 유방에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에 암을 의심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유방의 피부가 변화하거나 피가 섞인 분비물이 나오면 유방암의 대표적인 원인이라고 합니다.









유방암의 대표적인 위험요인은 비만과 음주, 방사선 노출이나 유방암의 가족력이라고 하는데요. 폐경이나 초경, 호르몬 치료와 관련된 것들이 유방암의 위험요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뚜렷한 암의 원인은 없기때문에 완벽한 예방법은 없지만 금연과 절주, 그리고 적절한 운동이 예방을 위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top

posted at

2017. 11. 30. 13:28


CONTENTS

두번째로니
BLOG main image

RSS 2.0Tattertools
공지
아카이브
최근 글 최근 댓글
카테고리 태그 구름사이트 링크